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인권센터와 인권경영 문화 확산 맞손 2025-04-03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인권센터와 인권경영 문화 확산 맞손.pdf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인권센터와 인권경영 문화 확산 맞손.pdf 다운로드 이미지
[사진1] 협약사진.png [사진1] 협약사진.png 다운로드 이미지
[사진2] 협약사진.png [사진2] 협약사진.png 다운로드 이미지

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시인권센터와

 

인권경영 문화 확산 맞손

 

인권존중 실천 위한 상호 협력 강화

센텀지구 ESG 협의체 기관 동참으로 공동 실천 의지 밝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은 2025년 4월 1일 오후 2부산광역시인권센터(센터장 안성태)와 인권경영 활성화 및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 센텀지구 ESG 협의체(으쓱소속 게임물관리위원회부산디자인진흥원영화의전당영화진흥위원회가 함께 참여해 인권경영 가치의 확산에 공동으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인권경영 및 인권교육 활성화 직장 내 괴롭힘과 성평등 고충 상담 및 자문 인권 향상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연구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 활동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인권감수성은 지속가능한 조직 운영의 핵심 가치"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효성 있는 인권경영을 실천하고직원들의 권리 보호와 존중 강화를 위한 구체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협약식 이후 영화의전당에서는 부산광역시인권센터 이수영 위촉 강사의 인권교육이 진행됐으며교육 후에는 인권 관련 영화 <세인트 주디>를 함께 관람했다참여자들은 영화 관람을 통해 교육 내용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인권의식 내면화와 실천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과 교육은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실천 가능한 인권경영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향후 부산지역 공공기관들의 인권경영 강화에 더욱 힘을 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