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 참가팀 모집 2021-09-17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 참가자 모집_210917 오전 배포.hwp [보도자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 참가자 모집_210917 오전 배포.hwp 다운로드 이미지

"SW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혁신 시민 양성”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 참가팀 모집


 


- 시민과 기업이 SW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대회
- 오는 10월 8일(금) 까지 참가자 모집, 부산 시민 및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
- 14개팀 대상 총 상금 1,200만원 규모 시상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과 SOS랩 운영 및 SW서비스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시민 및 기업을 대상으로 SW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대회인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을 개최, 참가팀을 오는 10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SW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하여 혁신 시민을 양성하고 스마트 물류/바다문제해결 분야의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SW기술을 활용한 시민 체감형 아이디어 발굴로, △스마트물류(시민 체감형 생활 물류 데이터를 활용한 SW기술 신규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과 △바다해결분야(시민 체감형 바다 문제(안전/환경/도시문화) 해결 SW기술 아이디어 발굴) 두가지 주제 중 관심있는 분야를 하나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부산 시민,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4명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 가능하다.
 
오는 10월 8일까지 공모 접수하며, 10월 12일 예선평가를 통해 본대회 참가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본 대회 개회식은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이프랜드)를 통해 10월 중 열리며, 이후 5일간의 아이디어 개발과 팀별 멘토링을 거쳐 최종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총 14개팀(주제별 7개팀) 최종 선발하며, 총상금 1,200만원 규모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대회을 통해 시민과 기업이 SW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부산 지역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지역 혁신 시민 양성을 위한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에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은 부산 SW기술 아이디어톤 홈페이지 “www.busan-swidea.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끝>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