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부산정보산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 부산지역의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등 정보·문화산업을 지원 육성하는 기관으로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간다.
이를 위해 우리는 임직원이 준수해야할 행동규범, 가치판단 기준으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진흥원 내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사법적, 비사법적 구제조치를 시행하고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종교·성별·인종·학력·지역·장애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존중과 배려의 윤리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고용에 있어서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를 보장하고, 노사 간 신뢰 기반의 공동 번영을 지향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과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최대한 보장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등 고객가치를 중시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회사, 고객,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상생 발전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파트너를 공정하게 대우하고,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한다.


2019. 3. 4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임직원 일동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