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공고
| 문화콘텐츠 특성화브랜드상품 발굴 지원 사업 공고 | 2009-08-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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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2009-69 호> 문화콘텐츠 특성화브랜드상품 발굴 지원 사업 공고
■ 사업목적 지역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문화산업의 원천으로 발굴하고 관련 산업계의 창작역량과 결합함으로 문화콘텐츠의 창작활동을 활성화 함 특성화 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의 전통 문화자원과 상품을 널리 알림으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 ■ 사업기간 : 2009. 7. ~ 2010. 8. ■ 사업내용 : 브랜드 전략 및 상징콘텐츠개발, 대표 문화상품개발·제작지원 ■ 지원규모 : 500백만원(4개 과제 이내) ■ 추진기관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지원분야 및 응모자격 지원분야 : 영상, 공연, 디지털콘텐츠 등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상품 응모자격 : 콘텐츠개발업체와 브랜드 관련 분야 법인 및 개인사업자 컨소시엄구성(지역문화관련 단체 및 기관) ■ 1차년도 브랜드전략 및 상징콘텐츠 개발 사업내용 - 해당자원의 브랜드화 전략개발 및 대표문화상품 개발전략 수립, B.I개발 -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해당 브랜드 및 전략을 인지시키기 위한 상징화 문화콘텐츠 개발(파일럿) 지원규모 - 총지원예산 : 300백만원 지원과제 - 2개과제(각 150백만원 범위내) 과제형식 - 광주지역에 소재한 문화자원(무등산, 5·18, 김치, 아시아문화전당 등)을 소재로 한 콘텐츠 ■ 문화브랜드 대표상품 개발 제작지원 사업내용 - 해당자원을 대표하고 상업적 출시를 목적으로 하는 완성된 문화상품개발 지원규모 - 총지원예산 : 200백만원 지원과제 - 2개과제이내 (* 최우수 과제는 최대 200백만 원까지 지원 가능) 과제형식 - 광주광역시·전라남도(광주광역시와 인접지역) 소재의 문화자원을 소재(素材)로 한 콘텐츠 ■ 공통 지원조건 -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상품성 위주로 차등 지원 - 총 사업비의 30% 이상 사업자 부담(총 사업비의 15% 이상 현금 부담) - 제작비 지급 : 협약 체결 후 3차 분할 지급
■ 제안서 심사 심사위원 구성 : 기능별 해당분야 전문가 7인 내외 구성함. 심 사 항 목 : 소재 및 내용의 적합성, 브랜드 잠재력 평가, 사업전략의 적절성, 제작·상품화 가능성, 지역기여도, 제작비용의 적정성 등 ■ 선정 절차 심사절차 : 서류심사, 발표심사, 현장실사심사, 최종선정심사 등 4단계 심사
■ 지원신청 및 접수 접수방법 - 접수증을 출력하여, 작성된 신청서류와 함께 접수처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접수기간 : ’09. 8. 26(수) ~ ’09. 8. 28(금) 18:00 접수 및 문의
사업설명회 - 일시/장소 : 2009. 8. 7.(금) 15:00/진흥원 18층 씨그라프 ■ 기타사항 사업안내서(사업계획 안내. 제안요청서 및 신청서 양식 등 포함) 확인 바람. 사업안내서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 가능하며 사업설명회 시 배부할 예정임.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 www.gitct.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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