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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대행사공모 2009-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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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부산국제광고제」온라인 대행사 공모




1. 사업개요


가. 개요


   ○ 2008년 10월 세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융합 광고제로 제1회 대회를 성공        적으로 치러낸 부산국제광고제가 2009년 8월 2회 대회 개최에 이어 2010년        8월 3회 대회를 개최


   ○ 현재 세계적으로 수십개의 국제광고제가 혼전하고 있으며, 더 많은 출품         과 참관을 유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


   기존 국제광고제들이 특정 기간에만 열리는 광고인만의 광고제인 반면 부        산국제광고제는 연중 출품이 가능한 광고제로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음


   기존 국제광고제와 달리 공익광고의 비중을 높게 둠




나. 사업범위 


예선(온라인 광고제) : 홍보사이트, 출품사이트 구축 및 운영


   본선(오프라인 광고제) : 공식행사, 전시행사, 부대행사 기획 및 운영


   부산국제광고제 홍보


   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제반 활동




다. 사업내용


   부산국제광고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Convergence로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하여 전세계 광고인과 일반 소비자가 폭넓게 참여하는 국제광고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함


   이와 같은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적격한 우수 민간업체를 선         정, 부산국제광고제의 온라인 광고제 부문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과 오프        라인 광고제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함.      


2. 공모개요


가. 공모 내용


   공모행사명 : 2010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0)


   행사기간 : 본선(오프라인 광고제) 2010. 8. 26(목) ~ 8. 28(토)


                예선(온라인 광고제) 연중 상시 운영


   행사장소 : 홍보사이트(www.busanadstars.org)


                출품사이트(www.adstarsfestival.org)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본선)


   행사성격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통한 광고인과 일반인이 함께 하


                 는 국제광고페스티벌


   예선(온라인 광고제) 행사구성


      - 출품 : 출품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 및 업로드로 이루어짐


      - 심사 : 출품사이트와 연계한 심사사이트에서 심사위원에 의해 이루어짐


      - 홍보 : 홍보사이트, 콘텐츠, 온라인 마케팅, 뉴스레터, 팝업, 기타.


   행사주최 : (사)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광고단체연                  합회, 한국광고주협회, 한국광고업협회, 부산상공회의소


   사업예산 : 2억 5천만원(부가세포함)


   ※ 사업예산은 변경될 수 있음



나. 공모 일정


   ○ ‘09. 12. 18(금) ~ 12. 24(목) : 입찰공고


   ○ ‘09. 12. 24(목) : 사업설명회 개최(14:00, 부산디자인센터 3층 세미나룸)


   ○ ‘09. 12. 30(수) : 입찰등록서류 접수 마감(17:00, 조직위원회 사무국)


   ○ '10. 01. 20(수) : 기술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마감


                      (17:00, 조직위원회 사무국)


   ○ ‘10. 01. 21(목) : 제안설명회 개최(13:00, 부산디자인센터 3층 세미나룸)


   ○ ‘10. 01. 22(금) ~ : 우선협상대상업체 선정 발표 및 계약관련 협상 진행


   ※ 일시 및 장소 변경시 별도 통보함




다. 제안내용


○ 온라인 광고제 웹사이트 전반적인 기획 및 운영계획


○ 365일 24시간 열리는 온라인 광고제를 만들기 위한 웹사이트 진단 및 재     구축 방안


○ 온라인 광고제 웹사이트 운영 방안


○ 온라인 홍보 및 광고 계획


○ 수익모델 개발 계획


○ 사후관리 및 추진일정 계획


○ 조직위원회 기여 방안(후원 유치 등)


○ 기타 과업지시서에 명기된 사항 등



라. 입찰참가자격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업체로 입찰참가자는 재직증명을 소유한


      입찰업체 임직원으로 제한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요건


        을 갖추었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② 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단일건으로 2억원 이상의 온라인 관련 사업          실적이 있는 업체


  


. 제안서 평가


   평가원칙


      - 평가의 공정성 확보 위해 조직위원회 내 운영위원회에서 마련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과 절차를 적용하여 협상순위를 결정한 후 협상을 통해 최종 사


        업자 선정


    ○ 평가기준


      - 본 사업의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로 구분하고 기술점수(90점)와


        가격점수(10점)를 산술하여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한다.


      - 기술능력평가


      ․기술능력 평가기준(제안사 선정 평가표 참조)


      - 입찰가격평가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준용


    ○ 평가 공통사항


- 모든 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으로 산정한다.


- 입찰가격이 추정 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함


- 입찰가격 평가시 소수점 이하 2자리까지 산출하고,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 기술능력평가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


  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동일한 점수가 2인 이


  상인 경우에는 1인만 제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바. 제안사 선정 평가표






























































구          분


점수


비고


배점


득점


기획력


∙ 웹사이트 전반 기획 및 운영 계획


40


 


 


∙ 365일 24시간 열리는 온라인 광고제를

만들기 위한 웹사이트 진단 및 재구축


∙ 웹사이트 연중 활성화 방안


∙ 웹사이트 활용한 수익모델 개발 계획


∙ 출품 및 심사 시스템 개선(재구축) 방안


제안서 세부내용의 타당성 및 독창성 여부


홍보 및 광고전략


∙ 웹사이트 내 콘텐츠 및 DB 활용 방안


20


 


 


On-Line 홍보 마케팅 방안


사업계획 실현

가능성


∙ 세부 항목별 예산 편성의 적절성


20


 


 


∙ 실무진의 업무 수행 능력


∙ 세부 행사 실행 및 사업목표 달성 가능성


조직위 기여도


∙ 조직위원회 기여 방안(후원유치 등)


10


 


 


행사의 성공을 위한 아이디어 등 제안


합 계


90


 


 


종합의견


 

※ 평가항목의 해당 점수에 평가하시고 합계하여 주십시오.


     


2010년  1월    일




심사위원                   (서명 또는 인)




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계약체결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80점 이상


      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협상적격자 중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함


   ○ 협상순위에 의하여 1순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하여 상위 순위에서 협상이


      합의가 되면 하순위 업체와 협상은 생략한다.


     - 제안업체의 제안 내용 중 필요한 경우 수정, 보완, 변경할 수 있다.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80점 이상


      인 자가 없거나 적격한 업체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유찰될 수 있다.


   ○ 계약체결


- 낙찰자가 결정되면 협상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한다.


-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에서는 계약과정에서 위항에 따른 계약조건


  외에 계약이행을 보증하기 위하여 특약사항을 제시할 수 있으며, 일반상


  거래 원칙에 현저히 위반하지 않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 계약무효


- 참가자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입찰 증빙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한 업체




아. 선정절차


    입찰공고 → 설명회(O/T) → 입찰서류접수(설명회 참가업체에 한함) → 서류


       심사 → 서류심사 통과업체 통보 → 제안서접수(서류심사 통과 업체에 한함)


        → 제안설명회 → 우선협상대상업체 선정 → 협상실시 → 사업자 선정 및


       계약체결.


자. 입찰등록 및 신청서류


    2009. 12. 30(수) 17:00 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


  ① 입찰 등록 제출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소정양식),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업체


     일반현황, 최근 3년간 재무현황,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수행실적, 서약서(소정양식), 프로젝트 참여자 조직표,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 2년간 실적증명서 1부 이상, 인감 증명서, 인감 지참(사용 인감 지참 시에는 사용인감계 제출) 그 외 조직위에서 요구하는 필요 서류


  ② 입찰보증금 납부 :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서나 보증금


                       지급각서로 납부


  ③ 입찰시 지참물 : 인감도장(입찰 참가 신청서 인감) 및 주민등록증


  ④ 입찰보증금 귀속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함


  ⑤ 입찰무효 : 국가를 당시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함



차. 선정방법


    ○ 경쟁입찰을 원칙으로 하며, 입찰서류심사 및 제안서 설명회 심사(해당업


   체만)결과 평가점수 순으로 협상 우선순위를 정하고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 낙찰자를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