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3일간 즐기는 FPS 게임 연말 특집 TEN 22시즌 ‘FPS SPECIAL’ 개최 2022-12-30
3일간 즐기는 FPS 게임 연말 특집
TEN 22시즌 ‘FPS SPECIAL’ 개최


-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슈팅 게임 유저의 축제 ‘TEN 22시즌 FPS SPECIAL’ 오프라인 대회 개최
- 12월 22일(목) 오후 6시 시작,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 통한 생중계 진행
- 발로란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오버워치2로 구성된 FPS 스페셜 시리즈 3일 연속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라우드코퍼레이션 양사가 공동 주관하는 The Esports Night, TEN(이하 TEN) 22시즌 ‘FPS SPECIAL’이 오는 12월 22일(목)부터 12월 24일(토)까지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지난 개천절에 개최됐던 TEN 22시즌 ‘발로란트 한일전’의 경우 현장 관람객 티켓이 전석 매진되며 국내 생중계 동시 시청자 수가 무려 2.4만명을 돌파하는 등 FPS 게임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22시즌 종료를 앞두고 있는 ‘TEN’은 FPS 게임 인기 종목인 발로란트와 더불어 레인보우식스 시즈, 오버워치2 종목으로 스페셜 매치를 3회 연속 개최한다. 종목별 인기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선수들과 팬들의 뜨거운 열기로 연말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1일차인 12월 22일에는 발로란트 종목으로 ‘담원 기아’와 ‘농심 레드포스’의 경기가 진행되며 2일차 23일에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종목으로 ‘탈론 이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맞붙고,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 개최되는 3일차에는 오버워치2 종목으로 ‘판테라’와 ‘SPG’의 대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팀 리빌딩 중인 ‘담원 기아’와 신생 팀 ‘농심 레드포스’의 대결,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리그인 ‘코리아 오픈 2022 어텀’ 준결승에서 ‘탈론 이스포츠’에 패한 ‘샌드박스 게이밍’의 복수전, 그리고 지난 11월에 개최된 ‘2022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플레이오프에서 ‘판테라’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둔 ‘SPG’의 재대결 등 회차별 관전 포인트가 있어 관람에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브레나에서 개최되는 ‘TEN FPS SPECIAL’의 현장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12월 15일(목)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https://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사전예매 및 대회 당일 현장 발권이 가능하나, 지난 대회인 ‘철권7 한일전’과 ‘발로란트 한일전’의 티켓이 단기간에 매진되었기에 이번 대회도 빠른 예매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내 TEN 채널을 통해 대회를 생중계함으로써 생생한 현장감과 뜨거운 열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그동안 한일전 등 특별한 이벤트 매치업으로 이스포츠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TEN 22시즌이 연말 특집으로  ‘FPS SPECIAL’을 준비했다.”며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 매치들을 다양하게 구성한 점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으로 돌아간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끼며, 23시즌에서도 국내외 프로 구단과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매치업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브레나 공식 홈페이지(http://brena.or.kr)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끝>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