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2023-02-17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지역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첫 걸음”

- 중소기업 대상 데이터 전문기업 컨설팅 참여 기업 20개사 모집
- 빅데이터 세미나, 데이터 활용 우수기업 선발대회 등 함께 진행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역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및 기업의 데이터 활용 자생력 강화를 위한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20개사를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전문기업의 컨설팅을 통하여 ▲신제품·서비스 발굴 ▲국내외 시장진출 ▲서비스 고도화 ▲공정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기업당 컨설팅을 총 7회 운영하고, 빅데이터 세미나, 데이터 활용 우수기업 선발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보다 고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을 넓히는 디지털 융복합 확산기관으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 수준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빨리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해는 30개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전문기업 컨설팅을 지원하였으며, 부산시장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로투원치과기공소는 개발한 모델을 도입하여 치아 제작 시간을 10시간에서 1시간으로 대폭 단축하는 등 생산량이 6배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이라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busanit.or.kr)를 통해 담당자 이메일(heeyoung@busanit.or.kr)로 신청 가능하다.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