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세계가 먼저 알아보는 부산 웹툰! 2023-03-07

세계가 먼저 알아보는 부산 웹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일본 기타큐슈 및 이탈리아 피렌체와 작품 교류 진행

 

 

- 부산 지역 활동 작가 3, 일본 기타큐슈에 파견되어 작품활동 펼쳐 주목

- 이탈리아 피렌체 한국영화제, 정규하 작가 작품 등 부산 지역 웹툰 작품 20점 전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부산 지역 웹툰 작가 3인이 오는 316일부터 22일까지 일본 기타큐슈 지역에 파견되어 현지 취재를 통한 작품 제작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2018년부터 일본 기타큐슈 만화박물관과 업무 협약을 통해 작품 교류를 추진해왔다. 2019년에는 일본 작가 3명이 부산에 파견되어 부산 브랜드 웹툰 6개 작품을 제작했으며, 당시 함께 참여했던 부산 지역 작가들의 작화 실력을 인정한 만화박물관 관계자가 올해 기타큐슈를 배경으로 한 웹툰 제작을 제안했다.

 

이번에 선발된 이아영 작가, 박시온 작가, 김기백 작가는 공모전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부산 지역 활동 작가들로 주력 장르는 로맨스, 스릴러 등 다양하다. 완성작품은 기타큐슈 만화박물관에서 출판된다. 일본 국제 만화가대회에 기획 전시될 뿐만 아니라 K-TOON 플랫폼에도 연재될 예정이다.

 

또한 정규하 작가를 포함한 부산 지역 작가 7명의 작품 20점이 오는 330일부터 47일까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개최되는 한국영화제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만화와 웹툰 만화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탈리아 피렌체 한국영화제에서는 정규하(Q-HA) 작가의 작품과 함께 영상화된 부산 지역 웹툰이 대거 전시된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부산을 찾은 피렌체 한국영화제 라카르도 젤리 집행위원장이 부산글로벌웹툰센터에 상설 전시된 해당 작품들을 관람하고 피렌체 한국영화제에 전시할 것을 제안해 이번 교류가 추진되게 된 것.

 

이번 피렌체 한국영화제에서는 개막작 한산과 관련해 정규하 작가의 노량이 전시되며, 정규하 작가의 작품과 함께 김우섭 <샤크>, 오영석 <독고>, <>, 김태건 <강철비>, <아리동 라스트 카우보이>, 오수민 <심야카페>, 남정훈·김태헌 <7>, 이성규 <바리> 등 부산 지역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다.

 

아울러, 피렌체 만화 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하 작가의 마스터클래스도 기획되어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최근 부산글로벌웹툰센터 입주작가인 이석재 작가의 <한림체육관>이 네이버 웹툰 순위 2위 달성과 7개국 동시 연재를 기록하는 등 부산 지역 웹툰 작가의 작품이 해외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이번 기회를 통해 부산 웹툰 IP기반의 다양한 글로벌 협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