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글로벌게임센터, 2023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접수 시작 2023-03-08

부산글로벌게임센터,

2023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접수 시작

 

 

- 우수 게임콘텐츠 선정, 과제당 최대 2억원 지원 오는 22일까지 모집

- <프로토타입> 분야 지원 규모 확대 등 창의적인 부산지역 게임 발굴 및 지원에 나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게임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창의적인 인디 게임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22일까지 부산지역 게임사를 대상으로2023년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인원패키지 상용화 프로토타입 3개 분야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를 선정해 과제당 4천만 원에서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올인원패키지 분야는 글로벌 시장의 진입을 목표로 하는 우수 게임콘텐츠를 선정하여 첫해의 제작지원부터 고도화 및 마케팅 지원까지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전 과정에 대한 다년도 지원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상용화 분야는 가능성 있는 지역 게임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원 기간 내 마켓 서비스 출시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프로토타입 분야 지원 규모를 확대하여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게임콘텐츠 발굴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그간 글로벌 게임마켓 스팀에서 얼리액세스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1위를 차지한 써니사이드업의 PC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 중국 피코스토어 인기게임 1위에 등극한 앱노리의 VR게임 <올인원 스포츠 VR>, 국내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를 끌었던 마스트게임즈의 모바일게임 <워십 플릿 커맨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발굴하여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지원한바 있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진흥원의 다양한 게임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인디게임의 발굴부터 성장지원까지 글로벌 게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부산 지역의 미들기업 탄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2023년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게임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부산 소재 및 역외 이전 예정 게임사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busanit.or.kr)의 사업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부산글로벌게임센터는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 게임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