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비전공자 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 1차 교육생 모집 2023-06-19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비전공자 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1차 교육생 모집

부산시 비전공자 청년들의 IT 개발자로의 첫 걸음

 

- 부산소재 비전공 대학()생 대상 무료 개발 교육 1차 교육생 80명 모집 ··· 교육비 무료

- IT/SW 기초교육 진행, 선발생 이벤트 및 현직자 특강 등 함께 진행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오는 25일까지 비전공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IT/SW 관련 기초 교육 프로그램인 비전공자 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1차 교육생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전공자 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는 비전공 대학()생들의 IT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넓혀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산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비전공자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71일부터 830일동안 2개 차수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초강좌는 프론트엔드 및 인공지능 과정인 일주일에 끝내는 웹개발 핵심기초 누구나 개발자!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심화과정은 chatGPT를 활용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파이썬 기반 ChatGPT를 통한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형 수업 진행을 통해 비전공자들도 팀프로젝트 및 개인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1차 모집은 일주일에 끝내는 웹개발 핵심기초와 chatGPT를 활용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2개의 교육 프로그램의 모집신청을 받고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또한 현직자 특강과 이러닝 수강권 증정 등과 같은 선발생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한편 지난해 운영 시, 200명의 청년들이 신청하고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통해 이번 해도 4개의 과정을 재운영하게 되었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비전공자들이 정보통신기술 관련 개발 기본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채용연계형 과정으로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전공자 ICT 인력양성 오픈캠퍼스1차 신청기간은 69일부터 623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오픈캠퍼스 홈페이지(www.opencampus.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