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BIPA

홍보마당

진흥원의 뉴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보기
「2023 센텀 디지털 위크」성료 디지털 혁신과 창의성이 넘치는 4일간의 향연 2023-12-01

2023 센텀 디지털 위크성료

디지털 혁신과 창의성이 넘치는 4일간의 향연

 

 

- 4일간 총 4,000여명의 IT인과 시민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폐막

- 국내 유명 IT기업 연사 강연 및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미디어아트X센텀 디지털 위크 팝업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부산정보산업진흥원(디지털혁신본부장 김준수, 이하 진흥원) 1127()부터 30()까지 4일간 센텀지구 일대에서 진행한2023 센텀 디지털 위크 4,000여명의 참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일 밝혔다.

 

센텀 디지털 혁신거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열린 센텀 디지털 위크는 기획, 개발 및 디자인(Dev·Design) 콘퍼런스, 미디어아트 전시 팝업, 유튜버와 함께하는 IT 토크쇼, 체험부스 운영 및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행사와 남녀노소 구분 없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디지털이라는 키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음과 동시에 센텀이 지역 최대 디지털 산업 집적지임을 알렸다.

 

행사의 시작을 알린 미디어아트 X 센텀 디지털 위크 팝업행사는 27일 당일 팝업 행사장에만 8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 센텀 디지털 위크 콘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시대 최신 ICT 기술 활용법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다’ ‘개발자 그리고 디자이너 우리의 이야기 등 세 가지 세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IBM, 카카오뱅크, 네이버, 삼성전자, 토스, 코딩유튜버 등 디지털 산업 현장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전문가가 강연자로 참여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산업의 대비하기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청중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해당 콘퍼런스 이후 각 세션을 진행했던 연사진과 청중이 함께하는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고도화하는 시간을 가져, 디지털 산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와 기획·개발·디자인 직군 간 폭넓은 소통을 통해 디지털 산업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어, 많은 청중들이 행사장을 떠나지 않고 위크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또한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되었다. 추억의 오락이벤트, BDIA(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부스 운영, 인생네컷 포토존, VR체험, ESG 탄소중립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본업을 잊고 디지털 위크를 온전히 즐기기에 충분했다.

 

4일간의 센텀 디지털 위크행사에 모두 참여한 한 참관객은 “ IT인들이 함께 교류하고 문화를 나눌 수 있는 이런 행사가 부산에서 더욱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준수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센텀 디지털 위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센텀 디지털 위크가 센텀 뿐만 아니라 지역 디지털 문화 확산과 교류를 위한 중심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말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페이지 자료관리 담당정보
자료관리담당부서 소통경영단 전화번호 051-731-6660